신촌 <백스비어>: 백종원 이 아저씨는 안하는게 뭐지, by 오스칼


친구랑 만나서 가볍게 술 한잔 하고 있는데 친구가 "신촌에 백종원 맥주집 생겼더라?" 하고 귀띔. 하하 그런게 생겼다니 어짜피 쌈마이한 술집이겠지.












그리고 난 존나 궁금하니 가봐야겠다.











일단 메뉴보고 1차적으로 깜짝. 아니 세상에 요즘 세상에 만원 이하 안주라니 존나 놀라움; 수익은 어디서 내지? 흙으로 음식 연성하나?; 당연히 양은 적겠지만 그래도 요즘 서울 술집에서 1만원 이하 안주를 본 기억이 안나서 상당히 놀랬다. 대신 먹을만한 메인 메뉴는 만원대. ^^.... 같이 간 친구는 냉장고를 보더니 "여기 카시스 생각보다 괜찮은거 쓰는 것 같은데?" 라고 그러니 님들아 카시스 먹엉. 




맥주 두잔과 닭똥집튀김.

내가 음... 빈말로라도 맥주 맛있다고는 절대 못하겠다. 판사님 네, 제가 말했습니다. 맥주 맛이가 없습니다. 그냥 오지게 취하고 싶다! 나는 돈이 없는데 맥주를 마시고 존내 취하고 싶다! 같으면 뭐... 네... 드세요... 하겠는데 맛이가 없다... 나온 안주도 양이 적긴 한데 어짜피 이 전에 뭘 먹고 마시고 왔고 가격생각하면 뭐 그냥 저냥 집어먹기 좋다. 중앙에 있는 저 파채는 새마을 식당과 같은 맵고 달달한 파채-_-;




여기 시그니쳐 메뉴가 북어채 튀김이라고 해서 '이게 뭔지 모르겠으니 시켜서 나 자신을 마루타로 써보겠다' 생각으로 시켰는데.












































튀김 나온 상태를 보면 별로 좋은 기름에 튀기지 않는다고 예상은 했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맛. 와.... 근래 먹은 맛없는 것 베스트 5위 안에 들것 같음. 트위터에는 그냥 느끼하고 짭짤해서 맥주랑 먹으면 먹을만 해요 전 안 좋아하지만. ^^ 하고 좋게 적었는데.

솔직하게 말하겠다. 존나 느끼해.......................... 북어채가 기름을 다 머금고 있는데 그걸 제대로 빼지도 않아서 개 느끼해. 북어채랑 기름 한사발 같이 먹으면 이런 맛일까. 게다가 소스로 나온게 청양고추 섞은 마요네즈. 존나 백종원 아저씨가 각잡고 '고지혈증으로 고통스러운 죽음을 맞이하게 해주마' 외친 그런 맛이었음. 두개 먹고 나는 gg. 이걸 추천하다니 지나가는 종업원 잡고 제정신입니까? 따지고 싶을 정도였다. 

사실 백종원류 식당에 대해서는 복잡한 기분이다. 자영업자 죽인다! 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그 자영업자들 중에서 정말 자영업을 할만한 사람은 몇이나 있으며 그럴수 밖에 없는 사정이나 사회적인 문제도 동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복잡할수 밖에 없다. 예능에 나와서 요리라는 것에 대해 편하게 다가가게 만들고 저렴한, 여러종류의 식당을 운영하는 것은 사업가로써 대단해 보인다. 단지 그뿐. 뭔가 여러종류를 하기 보다는 이제 어느정도 안정세를 잡았다면 질의 차이를 두면서 이것도 먹어보고 저건 더 좋은 거니까 저것도 먹어봐 이건 본격적인거야 이런 방향이라면 아주 좋았을텐데 음식들이 다 그게 그거다. 쌈마이. 존나 못 먹을 건 아닌데 그렇다고 맛있나? 그건 잘 모르겠다. 

주머니 가벼운 사람에게는 대안이 될수 있는 2차용 술집인데, 굳이 찾아가라고는 못하겠다.







덧글

  • 이야기정 2015/12/05 16:27 # 답글

    사실 레시피는 멀쩡해도 그걸 만드는 주방능력이 꽝이면 뭐 (...............)
  • Masan_Gull 2015/12/05 16:47 # 답글

    백종원이 추구하는게 한식류의 맥도날드화라던가요... 그런 관점에서 맥주의 맥도날드화라고 생각해 보면 뭐 그럴 수 있겠거니 싶기도 합니다;;
  • 늄늄시아 2015/12/05 18:19 # 답글

    거의 전부 튀김이네요 (크앙!)
    백종원 브랜드 뭐랄까..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해서리 임대료 비싼 우리나라에서 오래가진 못할것 같다는 생각이 가끔 듭니다.(손님 좀 많으면 건물주가 임대료를 올려대니)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oo

Creative Commons License
모든 게시물과 사진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